남자 잘생겨지는법 3탄 - 운동법 어깨깡패 만들기

    남자 잘생겨지는 법 1,2탄에서는 비교적 단기간에 바꿀 수 있는 방법이었습니다. 이번 3탄의 주제인 운동법은 장기간 시간이 필요한 방법입니다. 하지만 어려운 만큼 얻어지는 효과들은 상상을 초월합니다. 지금부터 제가 추천드리는 운동법은 일주일에 1시간만 사용하여 어깨 깡패를 만들 것입니다. 하루에 1시간이 아닌 일주일에 1시간 투자하는 운동법 지금부터 시작하겠습니다. 

    잘생겨지는 것과 어깨깡패는 무슨 관계가 있을까?

    남자 잘생겨지는법

    우리들이 흔히 말하는 남자들이 가진 좋은 몸은 여성에게는 매력적으로 보이고, 남성에게는 인정을 받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건 왜 이렇게 보이느냐를 아는 것인데요. 단순히 몸이 좋으면 매력적이다가 아닌 구체적인 이유를 알게 되면 운동 동기부여에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이유는 사람의 본성과 관련이 있기 때문인데요.

     

    이를 쉽게 이해하기 위해 머나먼 과거로 돌아가 보겠습니다. 원시시대 때 가장 인기가 많은 사람은 누구일까요? 식량이 부족한 이 시대에는 가장 사냥을 잘해서 속해 있는 부족들에게 많은 식량을 공급해주는 사람입니다. 온갖 맹수들을 사냥하기 위해서는 당연히 마르거나 둔해 보이는 사람보다는 근육질의 날렵해 보이는 사람이 더 적합할 것입니다. 이는 현시대에 와서도 이어져 몸이 마르거나 둔해 보이는 사람보다는 근육질의 사람을 본능적으로 매력 있게 느끼게 됩니다. 

     

    이로 인해 옷을 입었을 때도 몸 좋은 사람이 핏이 좋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원시시대때는 상의를 거의 입지 않았기에 그대로 사람의 몸이 드러났습니다. 하지만 현대시대에는 모두가 옷을 입기에 근육질의 체형이 다소 매력적으로 보이게 되는 것이지요. 길거리를 다니다가 운동을 한 것 같은 사람이 반팔티 한 장만 걸치고 가는데도 느낌이 다른 것을 경험해보셨을 거예요. 

     

    게다가 운동을 하게 되면 자연스럽게 남성호르몬이 증가합니다. 남자 얼굴 변하는 시기는 남성호르몬이 분비될 때 변하게 되는데요. 운동을 하게 되면 단순히 몸만 좋아지게 되는 것이 아니라, 자연적으로 이성에게 매력적인 얼굴로 바뀌는 것이죠. 

    몸이 커지는 원리

    제가 갓 스무살이 될 무렵 알바를 구하기가 힘들어 택배 상하차를 해본 적이 있습니다. 지옥의 알바라고 소문이 자자했지만, 스무 살 패기로 시작을 하게 되었지요. 그곳에서는 이미 정직원으로 일하고 계신 40~50대 분들이 있었는데요. 모두 근육질의 몸에 아르바이트하러 들어온 20대들과 비교해서 훨씬 덩치가 컸습니다.

     

    사람은 적응의 동물이다라는 얘기를 들어보셨을거에요. 택배 상하차에 계신 40~50대 분들이 처음부터 몸이 좋지는 않았을 것입니다. 적응의 동물인 사람이기 때문에 좀 더 많이, 쉽게 물건을 들어 올리기 위해 서서히 몸이 적응한 것이지요. 결국 핵심은 꾸준히 어느 정도의 무게를 들 수 있는 힘을 사용해야 하는 것입니다. 

    5가지 운동만 하세요.

    옷 핏이 좋아지는 몸을 위해서는 5가지 운동만 하시면 됩니다. 벤치프레스, 데드리프트, 스쿼트, 턱걸이, 밀리터리 프레스 이 5가지 운동만 해도 충분합니다. 헬스 관련하여 정보를 찾아보신 분들은 너무 가짓수가 적은 게 아니냐고 할 수 있습니다. 많은 분들의 경험담을 듣고 결론을 내린 건 보디빌더가 될 것이 아니라면 이 정도만 해도 충분하다는 것입니다. 

     

    남자의 옷 핏에 결정적인 역할을 하는 부위는 가슴, 어깨, 광배, 팔뚝, 다리입니다. 위의 5가지 운동만 한다면 각각의 부위가 발달이 되며 매력적인 모습으로 바뀔 수 있습니다. 

    1주일에 2회 - 벤치프레스, 턱걸이, 스쿼트
    1주일에 1회 - 데드리프트, 밀리터리 프레스

    위 박스 안과 같이 1주일에 2~3회만 운동을 하시면 됩니다. 1주일에 3일 동안 자신의 입맛에 맞게 조합을 해서 운동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물론 헬스 관련 자료들을 보면 어떻게 했을 때 효율이 좋다는 정보들이 넘쳐납니다. 개인적으로 추천을 드리지 않는 게 머릿속에 내용이 복잡하게 들어올수록 안 하게 됩니다. 50대 택배 아저씨를 떠올려보세요. 규칙적인 루틴 없이 저절로 몸이 좋아집니다. 

     

    무게에 대한 목표입니다. 벤치프레스는 60킬로를 10번씩 5회 총 50개를 할 수 있을 때까지 목표로 하세요. 10Kg부터 시작을 한다면 50개를 이루면 15Kg로 올려 50개 채우고를 반복해서 올려보세요. 사람의 몸무게, 힘마다 올라가는 속도가 다르니 주변과 비교하지 말고 해 보세요. 꾸준하게만 한다면 탄탄한 가슴과 팔이 완성될 것입니다. 

     

    턱걸이는 많으면 많을수록 좋습니다. 자신의 몸무게를 드는 턱걸이는 광배, 등이 커지는 운동이기에 어깨가 넓어 보이는 효과를 줍니다. 처음 해보시는 분들이라면 풀업 1개 하는 것도 쉽지 않습니다. 만약 헬스장을 다니신다면 렛 풀다운 운동부터 시작해서 등 힘을 늘려보세요. 조금씩 힘을 받기 시작하면 턱걸이를 1개 10개 30개 늘리시기 바랍니다. 

     

    스쿼트는 무게를 들어도 되고, 맨몸으로 하셔도 됩니다. 너무 마른 하체만 아니라면 큰 문제는 없습니다. 맨몸 스쿼트만 하더라도 탄탄한 다리가 만들어지고, 남성호르몬 발달에 좋습니다. 20개씩 5번 100개를 목표로 꾸준히 채워보세요.

     

    데드리프트는 하체, 코어, 광배에 좋은 전신운동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가장 많은 무게를 들 수 있는 것인데요. 다른 운동에 비해 눈으로 보이는 효과는 크게 없지만, 몸이 커지게 하는데에 도움을 줍니다. 100Kg를 목표로 5개 1세트만 해도 무방합니다. 

     

    밀리터리 프레스는 어깨 근육을 만들어줍니다. 30Kg를 목표로 10개씩 3세트 총 30개를 해보세요. 어깨는 작은 근육으로 위 운동들 중에서 가장 후순위로 두어야 하지만, 하고 나면 바로 효과를 느낄 수 있는 운동이기도 합니다. 

     

    어깨 깡패는 언제 완성되는가? 

    운동을 하기 전, 하는 사람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것이 있습니다. 이 루틴으로 하면 몇 개월 만에 몸이 좋아질까요?라는 질문입니다. 질문에 대한 답변은 '모릅니다'입니다. 사람마다 먹는 양, 체질, 올바른 운동 자세 모두가 다릅니다. 만약 누군가가 6개월 만에 좋아졌다고 해서 6개월을 따라 했는데 안되면 어떤 기분이 들까요? 6개월 따라 하는 것도 대단하지만 이후 포기하고 싶은 마음이 미친 듯이 들 것입니다.

     

    그래서 제가 권해드리는 건 운동은 그냥 계속하는 것이다라고 생각하는 것이 좋습니다. 꾸준하게 하면 몸도 가벼워지며 건강해지고, 사람들에게 매력적으로도 보입니다. 위 운동 루틴으로 한다면 일주일에 순수 운동시간은 최소 1~2시간밖에 걸리지 않습니다. 1주일 168시간 동안 1~2시간만 투자해서 꾸준히 해보세요. 어느 순간부터는 스스로 재미를 찾아서 여러 가지 시도를 해볼 것이고, 옷장에 있는 옷을 모조리 바꿔야 하는 시기가 올 것입니다. 

     

    만약 목표를 잡고 싶은 분이 있다면 키와 몸무게 계산법이 있습니다. 일명 잘 생겨지는 몸무게 라고 할 수 있는데요. 자신의 키에서 100을 뺀 몸무게를 만드는 것입니다. 만약 키가 170cm 이면 몸무게는 70kg, 180cm 이면 몸무게는 80kg 입니다. 여기서 체지방량이 10%라면 흔히 몸 좋고 잘생긴 연예인의 비율이 됩니다. 이를 기준으로 가깝게 노력한다면 어느순간 자신의 모습이 바뀌는 것을 느낄 것입니다. 

     

    옷 잘입는 것도 중요하다!

    남자가 잘생겨보이기 위해서는 옷 잘 입는 법도 익혀 두는 것이 좋습니다. 아무리 탄탄한 몸이라 하더라도 우리들은 옷을 벗고 다니는 것이 아닙니다. 몸을 키우는 중간과정에서도 어깨가 넓어보이는 옷을 입는다면 효과를 2배로 느낄 수 있는데요. 한 가지 팁을 알려드리자면 일명 오버핏이라 불리는 어깨선이 넓은 옷을 입어보세요. 

     

    반팔 티, 긴팔 티, 니트, 아우터를 살펴보면 어깨와 팔을 나누는 경계선이 있습니다. 오버핏이라 불리는 옷들은 대부분 어깨선이 팔에 가깝게 위치하는데요. 똑같은 사람이 어깨선 하나만 바뀌어도 몸의 비율이 달라지게 됩니다. 사람의 뇌는 착시현상에 잘 속기 때문에 이를 이용하는 것이죠. 

     

    관련 추천글

    남자 잘생겨지는법 1탄 - 헤어, 피부, 눈썹

    남자 잘생겨지는법 2탄 - 자세 목소리 향수

    남자 옷 잘입는법 3가지만 기억하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